-
청경채 활용하기, 청경채 영양성분, 청경채 효능효과카테고리 없음 2023. 10. 23. 19:05728x90
저렴하게 쉽게 구매하기도 쉬운 채소 청경채는 샐러드, 무침, 찌개에 추가하여 자주 섭취하기 쉬운 활용도 높은 식재료입니다. 특별한 향이나 거부감 없이 먹기에도 무난하고 요리하기도 편한 청경채 영양성분과 효능효과 알아봅니다.
콩나물 무침만큼이나 요리하기 청경채 무침, 세척해서 찌개에 넣기만 하면 돼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청경채 넣은 된장찌개 향도 특이하지 않아서 무난하게 활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먹기편하고 조리하기 간편한 활용도 높은 청경채반찬 청경채 영양성분, 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 샐러드로 활용하기청경채의 씹는 식감을 유지하려면 끓는 물에 약 30초 정도 아주 짧게만 데워서 먹는 것이 아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큰 잎은 하나하나 분리해서 깨끗이 씻고 뿌리에 주변에 붙은 작은 잎 3-4개는 뿌리째 그대로 익혀서 먹습니다.
아삭한 채로 데워서 붉은 고추, 대파, 맛소금, 참기름, 깨소금, 간 마늘 넣어 무쳐주면 콩나물 무침만큼이나 쉽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기름을 한 숟가락 넣어 양념에 무친 청경채의 경우 대략 칼로리는 청경채 100g 기준 대략 185-195 칼로리 정도로 예상이 되며 추가되는 양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깨끗이 세척된 청경채 잎사귀는 된장찌개를 끓인 후 먹기 직전 살짝 넣어 먹으면 된장찌개에 넣을 채소가 마땅하지 않을 때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미약한 풀향, 풀 맛이 나며 특별히 강한 향이 없기 때문에 다른 재료와 조화롭게 혼합하여 먹기도 좋고 생으로도 먹기 편하여 샐러드로 만들어 먹기도 좋습니다.
샐러드로 만들어 먹을 경우 청경채로 샐러드의 양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어서 포만감을 주는 식단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청경채에는 단백질, 엽록산, 비타민 B12, 철분, 항산화물질,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을 고루 챙길 수 있는 건강 식단에 활용하기 좋은 야채입니다.
너무 자극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매콤하게 청양고추를 한 두 개 넣어 삶은 청경채를 짭짤하게 양념을 넣어 무친 후 삶은 고구마와 먹어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청경채의 효능효과다른 지역에서도 소규모로 전역에서 생산이 가능한 청경채이지만 주로 전라남도 남해 지역, 경상남도 함양 지역, 강원도 동해 지역에서 활발하게 생산되고 있는 청경채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 청경채는 고품질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은 근육 및 조직의 성장과 에너지 생산 및 신진대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B12 : 청경채는 비타민 B12를 상당한 양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 형성, 신경 기능, DNA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엽록산 : 엽록산은 다른 비타민과 함께 혈액 형성에 필요하며 임신 중에 태아의 정상 발달을 지원하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식이섬유 : 청경채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물질 : 베타카로틴, 리쿤, 카나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와 조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역시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지 있어서 세포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합과 상처 치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Glutathione) : 아미노산 기반의 화합물로서 청경채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식품에서도 발견되며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세포 손상 세포 노화 만성 질환에 따른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C와 함께 작용하여 상처 치유를 도와주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감도 좋고 구하기 쉽고 저렴한 청경채로 다양한 치즈와 다양한 채소와 함께 혼합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샐러드로 자주 활용하여 자주 먹기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구매할 경우 비닐에 소분하여 밀봉하거나 신문지 등에 포장하여 물기가 닿지 않도록 보관하면 오래 보관하면서 싱싱하고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공한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단과 함께 매일 걷거나 버피, 유산소 운동, 다리 근력 운동, 계단 올라가기 등 병행하며 꾸준히 관리하다 보니 최근엔 체중 63-64 kg 사이에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디 구석구석 복근까지 있는 중년이 되기 위해, 채소와 단백질 잘 챙겨먹으며 꾸준한 다이어트 유지할 수 있도록 오늘도 파이팅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