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 커피 방탄 음료 MCT오일 넣어도되는 올(ALL) 스텐 보온병 텀블러 고르기카테고리 없음 2023. 8. 25. 18:38728x90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을 시작하게 되면서 반드시 챙겨 먹게 되는 건강한 지방 MCT 오일을 혼합하여 마시는 것이 방탄 커피입니다.
MCT 오일이 섞인 방탄 커피나 방탄 음료를 담아도 무방한 전체 스텐 재질의 보온병이나 텀블러를 알아봅니다.
mct 오일의 중쇄지방산 성분으로 인해 간혹 재질에 따라 일부 플라스틱 용기에 오랫동안 담아두거나 닿을 경우 플라스틱 재질이 변형 및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스테인리스스틸 (stainless steel) 재질의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슬로 Classic Canteen 스텐 실버 텀블러 방탄 커피, mct 오일 어떤 성분이길래 스텐 재질 텀블러에 담아야 할까요
저탄 고지 다이어트 주에 자주 마시게 되는 방탄 커피 방탄 코코아 등 방탄 음료를 제조하여 출근 시 섭취해야 하는 경우나 간헐적 단식으로 사무실 등에서 별도로 마시게 될 경우 휴대할 보온보냉병이나 텀블러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출근 후 섭취하는 음식에 추가하려고 MCT 오일을 휴대용기에 소분하여 가지고 다니기도 합니다.
MCT 오일일의 성분은
코코넛 오일에서 중쇄지방산을 정제하여 만든 오일로 중쇄지방산의 C 탄소의 결합 수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C8 (탄소 8개) 카프릴산 C10 카프릭산 C12 라우르산으로 중쇄지방산은 탄소 개수 6~12개를 말합니다.
오일을 섭취 후 여러 소화 과정과 분해 과정을 통해 에너지화되는 장쇄지방산과는 달리 중쇄지방산은 섭취 후 바로 간에서 분해되어 케톤이라는 물질을 만들어 지방을 몸에 축적하지 않고 에너지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mct 오일은 이런 케톤을 생성하는 부스터인 거죠
빠른 흡수율과 빠른 케톤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C8과 C10이 혼합된 MCT 오일이다 보니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쇄 중성 지방산(MCT, Medium Chain Triglyceride)을 꼭 챙겨 먹어야 빠르게 체중 관리에 도움 받아볼 수 있다 보니 MCT 오일은 저탄 고지 식단에 빼놓을 수 없는 재료입니다.
이런 성질로 인하여 일부 플라스틱 재질에 mct오일이 닿을 경우 플라스틱이 변질되거나 일부 녹아서 변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탄커피를 제조할 때 작동하는 믹서기 패킹이나 믹서기 피처, 블렌더 칼날 주변 플라스틱이 녹아서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간혹 생기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블랜더를 이용하여 방탄 커피를 제조하는 경우 저는 반드시 유리 용기나 스텐으로 된 용기에 재료들을 섞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방탄 커피 (mct오일 닿아도 무방한) 담을 수 있는 스텐 텀블러 선택
친동생이 한동안 방탄 커피를 출근 시 꼭 챙겨 다니면서 알게 된 스텐 텀블러이며 수개월을 사용해도 실리콘 패킹이 mct 오일에 녹거나하는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저에게도 직접 구매하여 선물한 오슬로 Classi Canteen 스텐 실버 보온보냉병 입니다.
용량은 입구까지 가득 담을 경우 500ml까지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이라 방탄 커피 1잔을 마시기엔 충분합니다.
용량은 350ml, 500ml, 750ml, 1000ml 선택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오슬로 Classi Canteen 스텐 실버 텀블러는 용기와 뚜껑 전체 재질이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 304 재질로 되어있으며 뚜껑 부분 안쪽 패킹만 실리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부와 내부 모두 스텐 재질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슬로클래식캔틴 스텐 보온보냉병 밑면 500미리 스텐304 사이즈는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보온병 용기 길이가 19.5 cm이며
뚜껑을 닫아 놓은 상태에서 보온병 용기 길이가 21.3cm 정도 됩니다.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입니다.
보온병 용기 입 닿는 부분 입구 사이즈는 지름이 4.5cm 정도라 정수기 얼음이나 작은 얼음은 충분하게 들어가고 입에 직접 대고 마시기에도 편안한 사이즈입니다.
병 입구 4.5cm 보온병의 바디는 이중 진공 구조로 보온과 보냉 효과가 뛰어납니다.
내용물 없는 빈 보온병의 무게는 274g 정도입니다.
뚜껑 손잡이에 카라비너(고리)가 달려있어서 등산, 낚시, 캠핑 시 보관이 용이하고 활동 시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텐레스 뚜껑 실리콘 패킹, 등산시 활용 카라비너(고리) 현재 오슬로 공식 스토어, 쿠팡 사이트, 네이버에서 500미리(ml)는 2만원 미만 1만 원대에서 구매가 가능 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세척 간편, 새지 않는 오슬로 클래식 캔틴 보온보냉병
뚜껑에 끼워진 실리콘은 세척 시 제거하기 용이하도록 조그마한 실리콘 돌기가 있어서 소비자 사용 시 편의를 위한 센스가 엿보입니다.
실리콘만 제외하고 나머지 스텐 부분은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 주고 보온병 안쪽은 세척솔을 이용하여 세척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뚜껑은 트위스트 오픈 방식으로 돌려서 열면 되며 뚜껑의 홈도 완만하게 처리되어 이물질이 잘 끼지 않도록 되어있고 세척도 깔끔하게 됩니다.
세척시 제거하기 용이한 실리콘 돌기부분 액체 새지 않는 보온보냉병,사용하던 동생은 출근 시 회사까지 빠른 걸음으로 약 30분가량을 걸어서 출근하는데 보온보냉병에 방탄 커피를 넣고 가방에 그냥 넣은 채 걸어도 한 번도 커피가 샌 적이 없다고 합니다.
실리콘 처리가 잘 되어있어서 움직임에도 새지 않고 내용물 유지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올 스텐 재질로 MCT 오일 거의 닿지 않는 위생적인 스텐 보온보냉병
뚜껑 안쪽 패킹만 실리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뚜껑을 잘 닫으면 산성인 MCT 오일이 혼합된 방탄 커피를 오랜 시간 담아두더라도 거의 변질 없이 사용할 수 있는 ALL 스텐 재질의 보온보냉병입니다.
환경을 위해서 커피 체인점에서 커피 마실 때나 테이크아웃할 때도 위생적이고 500미리(ml) 용량도 적당하며 위생적인 스텐 보온보냉병입니다.
겉 부분은 실버 무광 처리되어 있고 뚜껑과 용기에 Classic Canteen 로고만 있을 뿐 군더더기 없이 디자인도 튀지 않고 무난합니다.
마무리
일부 MCT 오일에 취약한 플라스틱 재질의 용기보다는 위생적이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텐 재질의 보온병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분좋게 방탄 커피 마시며 건강하고 효과있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