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가슴살 쏘세지 닭가슴살(닭고기안심) 치즈 우유 버터 스튜카테고리 없음 2023. 8. 13. 17:33728x90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단백질 섭취를 하고자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 저탄 고지 메뉴로 여러 가지 유제품을 넣은 고소한 스튜를 또 만들어보았습니다.
치팅하면서 당분 섭취를 너무 많이 해서 어제는 목초버터 10그램 mct 오일 두 숟가락 넣고 방탄 커피 진하게 한잔 먹고 우유와 계란 프라이 먹고 간헐적 단식한 후 오늘 아침 공복 몸무게 재보니 500그램가량이 또 줄어서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닭가슴살 쏘세지 닭가슴살 치즈 우유 버터 스튜 재료
22cm 궁중팬
닭가슴살 소시지 100g
동물복지 무항생제 닭고기 안심 300g (통살보다는 적당한 두께로 잘린 닭가슴살 또는 슬라이스 된 닭가슴살 대체 가능)
목초 버터 20g
일반 흰 우유 100 ~200 ml
마스카포네 약 50g (체다치즈, 생크림, 크림치즈 대체 가능, 선택사항)
갈아놓은 마늘 한 티스푼
붉은색 파프리카 1/2 개
소금 한 티스푼
파슬리 가루 약간
땅콩 버터 큰 밥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닭고기 볶음 같은 스튜?? 치즈 우유 버터 유제품 듬뿍 닭가슴살 스튜 만들기
- 오목한 22cm 궁중팬을 살짝 열에 달구고 버터를 넣은 후 닭고기 안심살을 살짝 구워줍니다. (중불에서 겉이 약간 구워질 정도로만 살짝 익히기, 스튜 끓이는 도중 닭가슴살이 너무 부서지지 않도록 하기 위함.)
- 버터와 닭고기 가슴살이 살짝 익혀지면 간 마늘을 넣어줍니다.
- 마늘 향이 진하게 올라올 때쯤 닭가슴살 소시지, 우유, 마스카포네, 소금 넣고 끓여줍니다.
- 까르보나라, 크림 파스타 같은 모양새와 향이 나기 시작하면 야채가 너무 팍 익지 않도록 거의 마지막 불 끄기 직전에 빨간색 파프리카 반개를 크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 우유만 듬뿍 넣어도 좋지만 마스카포네 대신 체다 치즈나 생크림 등으로 대체해도 맛이 좋습니다.
- 안심살에 별다른 소금 양념을 하지 않아서 먹을 때 간간하게 먹으려면 소금 간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 우유 넣은 국물이 좀 쫄아들고 두꺼운 닭고기 가슴살 몇 개를 반으로 잘라봐서 속까지 익었다면 가스 불을 끕니다.
- 불을 끄자마자 뜨거운 상태에서 땅콩버터 한 숟가락을 넣고 땅콩 버터가 잘 녹도록 골고루 섞어 줍니다.
땅콩버터 얹어져 고소한 닭고기 스튜와 얼음 음료 그릇에 담아 먹기 직전 마지막에 색감도 좋게 파슬리 솔솔 뿌려주면 정말 맛있는 요리가 탄생됩니다.
물을 넣지 않고 야채도 별로 넣지 않다 보니 스튜인지 볶음인지 알 수 없이 국물 없이 볶음처럼 마른 요리가 돼버렸는데 중불에서 조리했는데도 불이 좀 셌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밥 세 숟가락이나 맛있게 구운 식빵이나 베이글 추가해 주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볶음 땅콩 100% 함유된 땅콩 버터 활용하기
음식 조리 후 마지막에 땅콩버터를 약간 넣어주니 향기도 좋고 씹는 맛이 더 고소 고소합니다. 땅콩버터는 원재료에 추가로 당분이나 오일 등 추가 보존료 등 추가 원재료 없이 원재료명에 땅콩 100%로 기재된 땅콩버터로 선택하였습니다.
저탄 고지 식단에 어울리도록 당분 함유 없이 볶음 땅콩 100%로 된 땅콩버터를 선택해서 가끔 군것질이 당길때 한 숟가락씩 떠먹어주면 지방 섭취도 되고 가득한 땅콩 고소한 냄새와 맛이 스트레스도 날려주고 맛도 좋습니다.
유기농 땅콩버터를 선택하면 더 좋겠지만 가격이 좀 있다보니 마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땅콩 함유 100% 땅콩 버터 선택해도 충분히 맛있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땅콩 버터 또한 칼로리(100그램 당 605칼로리)가 낮은 식품은 아니기 때문에 어떤 음식과 곁들이냐에 따라 반드시 양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80kg 넘는 체중에서 이만큼 오기까지 여러 가지를 먹을 수 있는 저탄 고지 식단 덕분에 힘은 덜 들었지만 오랫동안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니 식단에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양질의 탄수화물을 찾아서 적당히 섭취하면서 천천히 다이어트 하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마무리
닭가슴살로 든든하게 단백질 섭취를 잔뜩 해주었으니 매일하고 있는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에 스쿼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별도로 스쾃 50개 더 추가해서 운동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오늘 아침 공복 체중계는 68.7 kg 나왔습니다. 그제 치팅을 하고 어제 조금 클린 한 메뉴로 하루를 보내서인지 숫자가 또 변해서 몇 번이나 다시 재보고 했는데 천천히 100그램에서 500그램 정도씩 주기적으로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아직은 몸에 근력이 너무 없고 뱃살이 아직 넘치다 보니 복부 운동이나 다른 운동을 추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허리 통증 없도록 뱃살도 더 줄이고 건강한 마인드를 갖고 싶은 생각에 마음을 한 번 더 다스려 봅니다.
시나몬 듬뿍 부려서 따뜻한 라떼를 마시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고 땀이 나면서 이열 치열로 더위에 내 몸이 견디기 위해 개운하면서도 에너지가 솟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탄 고지 식단 중 버터커피를 먹는 모양입니다.
거품 왕창 따뜻한 라떼 좋은 몸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은 건강한 마인드를 갖추는 일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의 소유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