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섭취 가능한 과일 블루베리 섭취 양카테고리 없음 2023. 7. 17. 19:43728x90
다이어트 중 섭취 가능한 과일 블루베리 알아보기
최근 다이어트 식단 중 유일하게 자주 먹고 있는 블루베리가 당분은 어느 정도 들어있을지 양은 얼마나 먹어도 되는지 칼로리는 어느 정도 일지 궁금하여 알아봅니다.
블루베리의 알알이 크기도 다양하여 구매 시 주의할 점은 없는지도 알아봅니다.
저탄 고지 식단을 유지하며 자주 먹게 되는 요거트에도 블루베리를 왕창 토핑 하여 먹는데 요거트만 먹기에는 심심하니 과즙이 단단하게 톡톡 터지는 달콤한 블루베리만 넣어 먹으면 씹는 재미도 있고 과육이 터지면서 입에 닿는 달콤함이 큰 행복을 줍니다.
그래놀라 씨리얼도 활용할 수 있으나 당분이나 탄수화물이 우려되어 요즘에는 블루베리를 주로 요거트 토핑으로 활요하고 있음.
과일을 워낙 사랑하는 1인이지만 건강상 체중 감량이 필요하여 탄수화물과 당분을 제한하고 있다보니 많은 과일 중 최근엔 블루베리만 선별하여 먹고 있어서 블루베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
요거트와 블루베리 요거트 토핑으로 어울리는 블루베리 당 함량
블루베리는 대략 100 그램, 종이컵 1개 정도 양에 , 당분은 9그램 정도가 함유되어 있으며 약 57 칼로리가 있다고 합니다.
당분을 제한하고 있는 저탄고지 식단 중 유일하게 많이 먹고 있는 과일이 블루베리이며 요거트에 왕창 넣어 먹으면 요거트와 새콤함과 담백함을 더 배가 시켜주는 듯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당 함량이 많지는 않더라도 어떤 요거트와 어떤 샐러드에 넣어 먹느냐에 따라 블루베리의 양도 조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100g 종이컵 1개 과일 별 100 그램 당 당 함량
블루베리 : 약 9g (블루베리 100g은 대략 작은 종이컵 1개 정도의 양)
딸기 : 약 4.9g
사과 : 약 10.3g
바나나 : 약 17.2g
포도 : 약 16g
파인애플 : 약 9.9g
수박 : 약 6.2g
오렌지 : 약 9g
키위 : 약 9g
맛이 강하거나 독특한 맛이 없으며 보기에도 이쁘고 맛나게 생긴 블루베리는 요거트말고도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단순하게 블루베리만 먹어도 끝도 없이 입에 들어가는 맛있는 과일입니다.
생 블루베리 고르는 방법
크기가 다양한 블루베리는 균일하고 짙은 색의 통통한 블루베리를 찾는게 좋으며 주름지거나 오그라들지 않고 과육이 단단하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블루베리는 부드럽게 눌러서 단단하며 흐물거리지 않아야하고 짙은 보라색을 띠어야 하며 완전히 익지 않아서 색이 옅은 거나 겉이 녹색을 띠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크기도 매우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나 아무래도 큰 블루베리가 작은 것보다는 과즙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혹여라도 용기에 곰팡이나 습기가 묻은 흔적이 있는지도 확인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겠으며 아무래도 신선할수록 향도 좋을듯합니다.
블루베리의 영양소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선명한 색상을 내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잠재적인 심장 건강상의 이점과 관려이 있어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으로 면역 기능과 콜라겐 생성을 지원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k를 제공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적당량 꾸준히 먹고 건강해집시다.
냉동 블루베리 활용
생 블루베리보다는 값도 덜나가고 온라인 마트 어느 곳에서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냉동 블루베리도 요거트나 스무디 샐러드에 활용도가 높아서 자주 애용합니다.
항산화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로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건강한 저탄 고지 식단 유지해봅시다.
파이팅
반응형